"/> Eine Zeile pro Tag/ 하루 한줄 - Unser Weg

Eine Zeile pro Tag/ 하루 한줄

..

Tägliche Reflexion

…….

.

„Es geht nicht darum zu trainieren, wenn Sie Zeit haben, sondern sich Zeit zu nehmen, um zu trainieren.“

„시간이 나서 운동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내서 운동하는 것이다.“

— 06.02.2021

„Wenn du nett bist, werden manche Leute dich unreinen Absichten beschuldigen, sei trotzdem nett.“

„네가 만일 친절하다면 네게 불순한 의도가 있다고 비난할 것이다, 그래도 친절을 베풀어라.“

— Mutter Teresa, 마더테레사

누군가에게 선의를 베풀때 혹은 선의를 받을때 그 마음을 순순하게 받아들이기 보다 의심을 한적은 없는가? 혹은 받은 만큼 되갚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는가?

나는 언제부터인가 받은 선의에 대해서 꼭 되갚아야 한다는 강박이 들기 시작했다. 사회 생활을 할수록 „세상에 공짜는 없다 „라는 말을 믿어서 일까?

하지만 독일에 와서 겪은 경험들이 정말 많은 대가 없는 선의, 순수한 마음이 존재한다는 것을 느꼈다. 이런 선의를 받다보니 나도 누군가에게 내가 할 수 있는 능력을 살려 도움을 주고 싶었다. 그렇게 교회 분들을 위해 온라인 운동수업을 진행해 봤고, 몇분께 운동관련 영상을 찍어 보내드리기도 했다. 실천한 이유는 정말 순순히 조금이나마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었다.

하지만 영상을 보낼때 나도 모르게 든 생각은 내가 순수한 선의를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이지 못했던것처럼 무엇인가 의도를 가지고 보낸다는 오해를 받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들었다.
마더테레사의 말처럼 누군가 불순한 의도가 있다 생각해도 계속해서 시도해야 할것이다. 그 중 누군가는 분명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다 느꼈을 수도 있고 온전히 선의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2021년 4월 3일 어느 늦은 밤

Kommentar verfassen

%d Bloggern gefällt d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