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스포츠심리학- 아이들의 재능후원 - Unser Weg
스포츠과학

독일스포츠심리학- 아이들의 재능후원

smiling woman tutoring ethnic girl at home

Moritz Anderten 인터뷰 (나움부르크 일간신문)

Moritz Anderten
Moritz Anderten

쾰른체육대학 스포츠심리 연구원 (건강 및 사회심리학)
mentaltalent.de 에서 NRW주에 있는 젊은 선수층들을 위한 스포츠심리지원
FC쾰른 젊은선수층 스포츠심리지원

  1. 도대체 재능은 무엇인가?

    재능은 많은 요소들부터의 복잡한 협력이다. 최고의 성과를 불러올수 있기 위해 실제적으로 좋은 전술의 전제조건, 육체적 정신적 요인들 이른바 알맞은 주위환경이 필요하다. 마찬가지로 재능은 자신의성과를 경기중이나 상상할 때 정화하게 불러와야 한다. 아이가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지 없는지 밝혀 낼때 부모들은 선생이나 트레이너의 마음을 신뢰해야 한다. 거기에 재능은 전적으로 운동성만이 아닌 특히 한 심리적 현상이다. 특히 어린나이의 아이들은 외부세력에 의해 결정되어지고 그들의 부모나 트레이너의 의견을 따른다. 나중에야 아이들이 자신의 인생계획을 발전 시킬때 이 길이 경쟁스포츠 혹은 예술적 영역안에서 정말 자신의 의지가 맞는지 아닌지 보여진다. 핵심 질문은 이것이다 : 어떻게 사람은 자신의 의지를 강하게 동일시 할것인가, 무엇을 해야하는가? 동일성이 커지면 커질수록 동기부여 또한 커진며 매일의 연습과 담판을 벌인다.
  2. 아이를 특별하게 후원하기 위해 무엇을 말해야 하는가?

    아주 많이. 아이들은 그들의 열정과 잠재력 안에서 후원되어지길 원한다. 한 사람과의 연결안에서 나은 경험(아이들이 이 사람을 믿을 수 있음)은 엄청나게 동기부여 한다. 다합쳐 우리의 사회는 아이들의 능력을 발전 시킬수 있게 하기위해 지지해야한다. 이것은 국제적으로 경쟁력있는 재능들 뿐만아니라 모든 아이들에게 가치가 있다. 개별 가능성들의 소진과 개인적 한계의 선별은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은 후에 부족한 후원(지원,장려)에 힘들어 하고 어린시절에 더 많은 요구를 받고 싶어 했을 것이다. 아이 혼자 한가지를 집중하는 것은 성공을 위해 대단히 중요하다. 만일 그것을 혼자 말한다면 : „나는 무조건 시합을 승리하기를 원해요“라고 말하는 것이 아닌 „나는 많은 시간을 내 취미에 투자하는 것에 흥미가 있어요, 왜냐하면 그것은 재밌고 내게 속하기 때문이에요“ 그러면 이것은 성공을 위한 기회이다. 여기에 육체적 심리적 감당능력의 한계는 영구적으로 초과되어 져서는 안된다.
  3. 아이들을 위해 효과적일수 있도록 그리고 신체적 유체적으로 건강할 수 있도록 어떻게 후원을 세워야 할까요?

    3가지 중요 키워드는 장기, 지속 그리고 안정성이다. 만약 한 사람이 아이를 어떤 특정 영역에서 최적으로 후원 하길 원한다면 수년의 계획이 여기 있어야 한다. 성과는 오늘부터 내일까지 정확하지 않게 발전한다. 왜냐하면 사람은 몇주 동안 많이 트레이닝하고 몇년후에 발전되어 지기 때문이다.
  4. 취미와 떨어진 단계 또한 고려 해야 하는가

    우리는 지금 이미 13살 혹은 14살 스포츠선수들과 함께 협력한다. 이들은 2024 올림픽 선수가 될 수 있다. 이 발전계획들안에서 단계들은 고려되어져야 한다, 스포츠선수나 음악가로서가 아닌 사람으로서의 발전을 위해 중요하다. 이 발전안에서 아이들은 또한 다른 요구들을 뒤따라 갈수 있다. 이러한 단계는 사춘기 동안 파티나 다른 이성이 발견되어 진다. 이 단계 동안에 아이들이 적게 연습하거나 적게 시합에 출전하는 것을 예상하여야 한다. 트레이너나 부모가 이것을 허락한다면 아이들은 오랜기한 스포츠 혹은 음작을 유지 할 것이다. 외부로부터의 압박은 그들이 더 반대로 도달하기를 선호하게 한다 : 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번아웃이나 우울증의 위험이 증가한다.
  5. 사회적환경이 재능후원할때 얼마나 중요한가?

    어린시절 사회적 환경은 당연히 첫번째로 부모의 집이고 이는 대단히 중요하다. 여기에 부모들은 경제적, 시간적 그리고 정신적으로 후원의 길을 함께 갈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현실과 관계된 그리고 성공적인 경우 또한 지상과의 접촉을 잃지 않기 위해서 아이가 학교 그리고 사회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돌보는 것은 중요하다. 모든 아이들은 성공에 자신 있어야 하지만 환경은 사회적으로 원만히 머물러야 한다. 만약 예를들어 젊은 모델이 자신의 취미로 많은 돈을 벌거나 특별하게 비위맞쳐지게 되면 다른사람들보다 우월하지 않도록 자신의 오래된 친구들과의 관계를 머물러야 한다. 사람이 기대한것보다 이력들은 짧아 질 수 있다.
  6. 부모에게는 어떤 과제가 있는가?

    부모는 가치의 중재를 위해 그리고 학교의 책임의 엄수를 위해 결정적인 책임이 있다. 아이가 어느 영역에서 재능이 있는지는 상관없다. 그러나 학교는 등한시 여겨지면 안된다. 그 곁에 부모들은 지원을 알려야한다, 그러나 그들은 취미의 기술영역에서 벗어나야 한다 그리고 아이가 직접 스스로 해야 한다. 부모는 자녀의 모든 연습 시간에 앉아 있지 않아도 된다. 아이들은 더 큰 압박에 놓이게 되는데 왜냐하면 당연히 모든 아이들이 그들의 부모를 기쁘게 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부모가 이를 고려하면 17혹은 18살때 아이들이 스스로 다시 시합을 요청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7. 재능이 이미 전통인 가족안에서는 어떠한가?

    많은 최고의 성취자들이 가족안에서 악기,스포츠 혹은 취미가 이미 예전의 세대에 존재 하였다. 만약 그럴 경우 부모는 이것을 조심해야 한다. 그들의 개인적 꿈들을 아이에게 투영시켜서는 안된다. 심사숙고한 부모가 이 성과구조들을 식별하면 마찬가지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수 있다. 역할이해를 고려하여그들은 항상 이 질문을 세운다 : 내 아이를 무엇으로 바라보는가? 운동선수, 음악가 아니면 모델 아니면 여전히 내 아들 혹은 딸? 예를들어 집에서 대화를 오직 훈련,캐스팅 혹은 콘서트로 선회한다면 이것은 아마 취미가 만연하는 경계신호 일것이다. 아들 혹은 딸은 부모를 특히 잘 보살피는 부모를 필요로 한다.
  8. 아이가 다치거나 스스로 그만둬서 경력이 끝나면?

    어떤 영역이든지 최고부분에서 반감기는 대부분 한정된다. 프로경력이후의 시간을 위해 각 최고 선수들, 프로 음악가 혹은 배우는 사회화 그리고 직업화 해야한다. 후원이 낯선 혹은 스스로 정한 요소들을 통해 끝나게 되면 사람은 전문 영역과 떨어져서 대한들을 필요로 한다. 왜냐하면 경력이후에도 여전히 재능으로 살 수 있으려면 정말 국제적으로 최고에 속해야 하기 때문이다.

Similar Posts

Kommentar verfassen

%d Bloggern gefällt das: